외부기관 소식

[협력기관] [주한영국대사관] 영국의 생명과학 시장 투자/진출의 기회
게시일 2022.03.16
조회906

 

영국의 생명과학 부문은 선도적인 과학, 최고의 인재, 연계와 협력이 활발하며 산업 클러스터,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 파트너십을 갖추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국제적으로 경쟁력 높은 비즈니스 규제 환경과 결합하여 비즈니스를 쉽게 성장시킬 있으며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이 용이합니다. 이러한 토대를 바탕으로 생명과학분야 스핀아웃, 스타트업, 중소기업들에게 비즈니스 기반을 제공합니다.

 

영국 국민 보건 서비스 (NHS): 독보적인 임상 연구 파트너

NHS 세계 최고의 시스템으로 평가되었습니다. 70 이상 운영되어 왔고 영국에서 6 5백만 이상의 다양한 인구를 지원합니다. NHS 매일 140 명의 사람들을 모니터하며 매년 5 이상의 환자 ‘일’ 데이터를 생성하여 환자들을 돌봅니다. 이로 인해 NHS 영국 또는 기타 지역에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거나 사용 최적화를 위한 근거 개발에 지원 있는 강력한 자원이 됩니다.

NHSAAC(Accelerated Access Collaborative) 통해 영국 보건 의료 시스템에 도입되는 혁신적인 의약품 건강 기술에 대한 패스트트랙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 바이오뱅크(Biobank): 50 명에 대한 건강 바이오 데이터 자원

영국 바이오뱅크는 영상 게놈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례없는 ‘빅 데이터’ 자료를 제공하며 인간 생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료 발견에 도움을 줍니다. 10 명의 영국 바이오뱅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이미징 프로젝트가 진행 이며 50 명의 참가자들 모두에 대한 유전자형 분석이 진행되었으며 이러한 데이터는 보건 연구에 사용 되고 있습니다. Regeneron GSK같은 기업들은 영국 바이오뱅크와 협력해 엑솜 시퀀싱(Exome Sequencing) 수행하고 데이터를 연구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 메디테크 분야 하이라이트

   2018/19 150개의 메디테크 기업들이 영국 혁신기관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혁신적인 중소기업  대규모 공급망을 포함하여 3,800 이상의 메디테크 기업들이 영국에서 사업 진행 중입니다.

    2018 Bradford Teaching Hospitals NHS Foundation Trust GE Healthcare 협력하여 유럽 최초로 AI 기반의 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영국 생명과학 부문 투자자들을 위한 혜택

         세계 유수의 대학, 전문 연구 데이터 인프라와12 7 명의 세계적인 과학 인재 풀을 활용할 있습니다.

         글로벌 3 생명과학 허브이자 유럽에서 가장 뛰어난 파이프라인과 연결된 클러스터를 갖춘 유럽내 FDI 1위인 영국을 기반으로 고객, 협력 기관, 공급망 혁신 파트너와 쉽게 연결될 있습니다.

         영국 6 6백만 인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NHS(국민보건서비스)에서 운영되는 연구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유전체학, AI, 조기 진단 예방 의학을 통합하는 최초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있습니다.

         영국은 세계에서 가장 비즈니스하기에 좋은 국가 하나(영국은 포브스 선정 비즈니스하기 좋은 국가 1, 세계은행 선정 8)로서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여 새로운 시장에 가치와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영국 바이오메디컬 에코시스템 분야 전반에 걸친 파트너십과 비전을 통해 학계, 자선단체, NHS (국민보건서비스), 산업계와의 협력으로 정부의 혜택을 얻을 있습니다.


영국 생명과학 부문 투자/진출에 관심이 있다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으실 있으며 영국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실현의 기회를 찾고 있으시다면 주한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 투자팀에 문의하십시오.

 

주한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 생명과학 부문 투자 담당

손희정 상무관 (Heejung.Son@fcdo.gov.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