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 서비스
바이오의약 및 헬스케어 소재 전문기업 아미코젠이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Curezyme–LACTM)’의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입증한 논문을 해외 저명 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뉴트리션(Frontiers in Nutrition)’에 게재,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의 영양학적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알렸다고 17일 밝혔다. ‘프론티어스 인 뉴트리션’은 식품영양학 분야의 첨단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는 국제 학술지이다.
앞서 아미코젠은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의 체지방 감소 관련 동물시험 연구에서 그 효능을 입증한 바 있다. 해당 연구는 실험용 쥐에게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과 일반혼합곡물을 각각 12주동안 투여하는 동물시험 방식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을 투여한 실험군이 일반혼합곡물을 투여한 대조군에 비해 체지방, 혈당 및 염증 관련 지표 등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에서는 큐어자임락을 섭취하기 전보다 12주 섭취 후 단순한 체지방 감소를 넘어 내장 지방 등의 특정 부분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장지방의 감소는 대사증후군과도 연계성이 높다. 아미코젠 이중수 연구소장은 “대부분의 체중 조절에는 다시 체중이 증가하는 소위 요요현상이 일어나는 문제가 있지만 지속적으로 복용이 가능한 큐어자임락 섭취를 통해 요요현상 없이 체중 감량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국내외 연구기관과 협업해 곡물발효효소의 효능에 대한 연구를 진행, 곡물발효효소의 영양학적 가치를 높여 다이어트 신소재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곡물발효효소에 대한 연구가 정식 논문의 형태로 해외 학술지에 등재된 경우는 드물다”며 “이번 연구 논문 등재가 한국 전통 소재인 발효 곡물에 대한 가치를 높이고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