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공지사항

[모집 공고] ESG 컨설팅 신청 안내
게시일 2023.01.25
조회1336

 

 

 

한국바이오협회는 협회 소속 중견, 중소 회원사를 대상으로 ESG 컨설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ESG의 저변은 계속해서 확대되는 중이며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ESG 요구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업들 역시 ESG에 공감하고 ESG의 추진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는 있으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이에 대한 경험과 정보는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에 협회는 회원사들이 가진 ESG에 대한 이런 어려움에 대응하는 한편

중견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동반 성장을 위해 이번 컨설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컨설팅은 희망 기업의 ESG 니즈를 파악한 뒤기업 별로 가장 시급한 ESG 현안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최적화된 벤치마킹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우선 2023년 상반기 중으로는 3~5월간, 2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컨설팅을 계획하고 있으며,

회원사들의 호응 및 컨설팅 성과 등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회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신청 방법 및 문의처]

▷ (신청 방법) 첨부된 컨설팅 설문지를 작성하여 한국바이오협회 회원서비스팀 이메일(koreabio3@koreabio.org)로 제출

▷ (문의처) 한국바이오협회 회원서비스팀 이민주 과장 031-628-0021

 

[추진 일정] 

컨설팅 희망 기업 접수(~1/31(화)) → 접수 기업 검토 및 심사(~2/17(금)) → 기업 선정 결과 발표(2/20(월))​ → 컨설팅 진행(1기 - 3/14(월) ~ 4/7(금), 2기 - 4/24(월) ~ 5/19(금)) 

※ 컨설팅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만을 대상으로 진행, 진행 기간은 기업 상황과 컨설팅 진척도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하반기 컨설팅은 상반기 진행 상황에 따라 진행 여부가 결정되며,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