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면역질환 전임상 시험 전문 CRO인 프리클리나가 비임상 사업전략 및 사업개발 컨설팅 회사인 디자인바이제이와 본격적인 국내외 사업 확장에 나선다.
㈜프리클리나(대표 강영모)는 ㈜디자인바이제이(대표 정보영)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11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임상연구 전략 솔루션을 신약개발사에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프리클리나는 류마티스 관절염, 루푸스 등 면역질환 및 염증질환 관련 특화된 전임상시험 전문 CRO로 자리 잡고 있다. 세포 기반 바이오에세이와 질환동물모델을 활용한 효능평가 연구에서 풍부한 경험과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간 면역체계를 재현한 인간화 마우스를 개발하여 바이오 치료제의 유효성 검증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프리클리나는 혁신적인 바이오 치료제 개발을 지원하는 핵심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디자인바이제이는 설립된 지 채 1달이되지 않았지만, 비임상 사업전략 및 사업개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사업자문 컨설팅 회사이다. 이번 디자인바이제이와 파트너쉽을 통해 면역전문가로 구성된 프리클리나는 국내외 사업망을 빠르게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강영모 프리클리나 대표는 “디자인바이제이가 보유한 독창적인 비임상 사업전략과 글로벌 사업개발 노하우는 프리클리나의 전문성과 결합하여 더욱 혁신적인 신약개발 솔루션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시너지를 발휘하여 국내외 바이오 시장에서 면역질환 치료제 및 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한 강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영 디자인바이제이 대표는 “프리클리나는 면역질환의 임상전문가인 강영모 대표가 직접 연구개발을 총괄하며, 글로벌 스탠다드 시험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디자인바이제이만의 비임상 사업전략 및 사업개발 자문을 통하여 프리클리나가 글로벌에서 면역질환 해결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히트뉴스, http://www.hi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