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추천기업 선정 시, 대출금리 및 보증비율 추가 우대
정책금융 제공을 통해 바이오분야 기업 성장 지원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분야 정책금융 우대 추천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정책금융 우대 추천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대출금리 및 보증비율 등을 추가 우대하여 기업이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금융위원회 및 한국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의 정책금융기관과 협력하여 5월 31일부터 6월 24일까지 바이오분야 핵심 우수기업들을 대상으로 금융우대를 추진한다. 한국바이오협회는 기업이 제출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접수∙검토하여 요건 충족 기업 명단을 산업통상자원부와 금융위원회를 거쳐 이들 정책금융기관에 송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청자격은 국내 바이오헬스 분야 제조업 및 연구개발(서비스) 기업이면서 바이오산업 관련 시설 및 운영자금 용도로 자금조달이 필요한 기업으로 ①산업통상자원부 인증기업 ②연구개발집중도 ③우수기술력 보유 ④성장 가능성 등 4개 요건 중 2개 이상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기업은 내달 24일까지 한국바이오협회로 신청서와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요건에 부합하는 기업 명단은 정책금융기관으로 전달되며, 심사를 거쳐 우대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고 내용과 신청양식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업계에 대한 투자와 주요 자금조달 수단인 기업공개(IPO)가 계속 감소하고 있고, 대출금리도 여전히 높아 대출금리 및 보증비율의 추가 우대는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많은 바이오기업들에게 단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