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노보텍,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국내 임상연구 경쟁력 강화
게시일 2025.02.20
조회315

 

 글로벌 full-service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노보텍(Novotech)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과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노보텍은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 바이오텍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임상시험의 모든 단계에서 혁신적이고 새로운 치료제 개발을 가속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임상 연구 역량의 강화를 위한 양측 간 공식적인 협력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노보텍의 글로벌 임상시험 운영 전문성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우수한 연구 역량이 시너지를 창출하여, 임상시험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첨단 치료제 개발 및 지역 내 환자들에게 보다 많은 신약 치료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력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어영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은 “첫 공식 파트너십을 노보텍과 같은 글로벌 CRO와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본 병원은 강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병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의료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환자들 치료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임상 연구 및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윤이 노보텍 아시아 태평양 경영총괄은 임상 연구에서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임상시험을 위해서는 뛰어난 연구진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우수한 연구팀과 협력하여 보다 많은 글로벌 임상시험의 기회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서울을 넘어 강원을 포함한 국내 여러 지역으로 양질의 임상시험 기회를 확대하고, 이는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으로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보텍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이번 협력을 통해 전문성을 결합하여 임상시험 및 의료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신약개발에서 한국의 참여를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