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지씨씨엘, 메디플렉서스와 임상 연구 협력 위한 MOU
게시일 2024.12.23
조회307

왼쪽부터 지씨씨엘 조관구 대표, 메디플렉서스 김동규 대표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대표 조관구)이 지난 20일 메디플렉서스(대표 김동규)와 임상연구의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열린 협약식에서는 메디플렉서스 김동규 대표, 손수완 책임리더, 임수빈 책임리더, 지씨씨엘 조관구 대표, 강정훈 사업개발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의 협력 의지를 확인하고, 임상 연구와 데이터 분석, 기술 교류 및 사업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전향적, 후향적 연구에 대한 데이터 및 검체 분석 ▲정부 과제 공동 기획 및 수행 ▲공동 연구 과제 수행을 위한 상호 기술 협력 및 보완 ▲공동 협력 사업 추진 및 홍보 마케팅 ▲기타 상호 필요사항의 관심분야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임상 연구 및 분석 분야에서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약·바이오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특히 데이터 및 검체 분석과 기술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연구 결과를 창출하고, 정부 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관구 지씨씨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씨씨엘의 우수한 검체 분석 전문성과 메디플렉서스의 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제약산업의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양사가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지씨씨엘이 더 높은 수준의 임상 시험 데이터 신뢰성을 확보하고, 국내외 제약사들에게 차별화된 연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약업신문, https://www.mk.co.kr/news/it/1120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