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주혁 학생, 2022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수상
게시일 2022.11.18
조회86

 

한주혁 학생, 2022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 수상

 

한국바이오협회의 바이오융복합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이 지원

 

 

 

 

한국바이오협회(이하 협회)가 주관한 바이오융복합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의 한주혁 학생(건양대학교)산업통상자원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주관한 ‘2022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본선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9일 수상했다.

  

한주혁 학생이 대표로 수상한 건양대학교팀은 패혈증 (Sepsis) 조기경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10)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10)이 공동수상 하였으며, 산업통상자원부가r주최한 ‘21년도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에 참가한 40개 사업단의 석·박사 학생들이 기업현장에서 공동연구한 산학 프로젝트 426개 중 본선에 진출한 32팀이 경쟁한 결과다.

  

수상자인 건양대학교 한주혁 학생은 협회가 주관한 바이오융복합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본선에 참가할 수 있었고, 수상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와 함께 석박사급 인재들과 공동 프로젝트 수행 및 성과공유를 체험해볼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는 바이오융복합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을 통해 IT와 의료 분야의 융합형 인재를 원하는 기업의 수요와 대학교의 학문연구를 매칭해 줄 수 있도록 디지털헬스케어, AI 기반 바이오소재 개발 분야 석박사 전문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