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바이오협회, AWS와 함께 바이오 산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개최
게시일 2022.11.04
조회117

한국바이오협회, AWS와 함께 바이오 산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개최 

  

 

 

 클라우드를 활용한 바이오 기업의 데이터 관리 교육 현장 

 

 

한국바이오협회(이하 ‘협회’)는 디지털 혁신을 도모하는 바이오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코리아와 함께 ‘바이오 산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강화 교육’을 2일 개최했다.

 

최근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트렌드인 바이오와 IT의 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해AWS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인 데이터 저장, 관리, 분석,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IoT 및 스마트팩토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성능 컴퓨팅 등 기업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기초지식 교육이 제공되었다. 더불어, 클라우드 도입사례, 클라우드 아키텍쳐 등의 주제로 바이오산업에서의 데이터 활용법과 기업의 클라우드 사용법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이 진행되었다. AWS는 전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며, 널리 채택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교육은 협회의 국내 바이오 기업의 해외진출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의 일환으로, 바이오기업들의 클라우드 활용 역량을 높여, 향후 해외 비즈니스 확대를 꾀하고자 한다.

 

협회 황주리 교류협력팀장은 “‘Digitalization’을 넘어 ‘Digital Transformation’은 이제 바이오헬스 기업에게는 필수 과제다. 이번 교육으로 회원사들이 클라우드를 활용한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플랫폼을 통한 사업확장을 적극 추진하며 최신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길 바란다. 이에 도움이 되고자, 협회는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세미나’의 일환으로 진행하였다.” 라고 말했다.

 

아울러, 협회는 AWS와 함께 바이오 헬스기업들의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디지털 역량 강화에 지속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비즈니스 편’ 교육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전문분야별 바이오헬스 기업을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벤처 플레이그라운드란,

 

R&D 및 임상비용 등 상업화 이전 초기 자금이 많이 소요되는 바이오 기업들이 협력과 상생이란 놀이터에서 다양한 투자자들과 함께 더욱 강건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국바이오협회의 새로운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