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바이오협회 보도자료] 한국바이오협회, 중국투자협회 한국대표부와 MOU 체결
게시일 2022.09.12
조회43

한국바이오협회와 중국투자협회 한국대표부(대표:김성진, 이하 중국투자협회)는 향후 중국투자협회가 국내에서 진행할 프로젝트 및 교류 행사에 대해 상호협력해 나가기 위한 MOU를 6일 체결했다.

 

오늘 MOU에서 두 기관은 ▷한국바이오산업의 중국진출교류 활성화 방안 ▷한-중 바이오산업 상생펀드 조성에 따른 정부부처 출자지원에 대한 협의 ▷한국바이오 펀드 조성 및 바이오정책에 대한 정부부처 면담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국내 바이오산업 중국진출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국회 세미나도 오는 10월 공동 추진한다. 그리고 우리 바이오제품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중국내 마케팅을 위해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중국투자협회는 중국 500대 최고 기업체 및 정부금융 및 투자기관, 해외기업체 등이 참여하고 있는 공식 정부기관이며, 전세계 50여개국에 자금조달 및 해외투자 등에 대한 국제투자 포럼 및 중국 합작투자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은 “협회는 중국투자협회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국내 바이오 업계의 중국 진출 및 시장확대, 투자를 이끌어내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했다.

 

. 

(좌 : 중국투자협회 한국대표부 김성진 대표 / 우 :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