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 서비스

엠디뮨, 1ST BioDrone Award서 최종 4개 과제 선정 및 연구 협약 체결
게시일 2020.11.03
조회706

 

엠디뮨, 1ST BioDrone Award서 최종 4개 과제 선정 및 연구 협약 체결

 

 

 

바이오드론 플랫폼 신약 개발 기업 엠디뮨이 10월 30일 포항공대(손민주 교수 연구팀), 건국대(박기수 교수 연구팀), 가톨릭대(이현수 교수 연구팀, 박우람 교수 연구팀)와 바이오드론 플랫폼 적용 신규 기술 발굴을 위한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연구 협약은 8월 엠디뮨이 개최한 ‘1ST BioDrone Award’ 연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총 4건의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엠디뮨과 각 연구기관은 1년의 협약 기간 동안 △바이오드론 연구 교류 △바이오드론 도입 기술 개발 협력 △바이오드론 신규 가치 창출을 위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바이오드론의 표적화나 약물 탑재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선도적인 과제들이 선정돼 엠디뮨의 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술(BioDrone® Platform Technology)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엠디뮨 배신규 대표, 오승욱 CSO를 비롯해 각 연구팀의 책임자 및 연구진이 참석했으며, 가톨릭대 이현수 교수 연구팀을 대표해 공동연구자인 고려대 김혜정 교수가 참석했다. 협약식은 엠디뮨 연구소 투어, 연구자 발표, 협약 체결 순으로 진행됐다.

 

배신규 대표는 “우수하고 역량 있는 연구자와 함께 가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바이오드론 기술(BioDrone® Technology)을 활용해 이 세상에 없는 획기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