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 서비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제7회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수상
게시일 2021.03.04
조회814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제7회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수상 

 

 


 

 

 

 오가노이드 기반 재생치료제와 신약평가플랫폼 개발 전문 바이오텍 기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대표 유종만)가 2021년 2월 6일 진행된 ‘제22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 연계 사업개발 부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표창은 국내 제약 및 바이오헬스산업계의 신약, 개량신약 등의 혁신성과의 실용화연계 등 시장가치 제고를 위한 R&D전략기획, 글로벌마케팅, 사업개발, 인허가, 생산 부문에서 기여한 공적이 큰 기업의 전문가를 발굴하고 이들의 제약,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신약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제정한 표창이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유종만 대표는 다년간에 걸친 오가노이드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Experience the New Sciences” 비젼 하에 오가노이드 전문 바이오텍으로 2018년 10월에 설립하였고, 2020년 80억원 규모의 시리즈 A투자 (아주IB, LB, 에이티넘, 컴퍼니케이파트너스)를 유치하는 등 오가노이드의 산업화를 선도하고 있다. 2021년 하반기에는 시리즈 B투자 유치예정에 있다.

인체 조직을 모사하는 미니장기인 오가노이드는 조직 특이적 성체줄기세포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오가노이드는 손상된 조직에 이식했을 때 탁월한 재생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이를 활용해 차세대 재생치료제와 신약개발 평가 플랫폼을 개발해 국내 및 국외 신약개발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국내 최초 오가노이드 전문 스타트업 창출, 바이오산업 경쟁력강화, 논문 및 특허 등록 및 기술이전의 공적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2020년 12월에는‘2020 보건산업진흥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유종만 대표는 “세계 최초로 개발 중인 오가노이드 기반 치료제 개발 성공과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우리나라가 재생의료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