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 서비스

뉴로핏, 북미영상의학회 ‘RSNA 2022’ 참가…뇌 영상 분석 연구 초록 4편 발표
게시일 2022.11.24
조회1380

 주력 제품인 ‘뉴로핏 아쿠아’를 포함한 총 4개 제품을 부스에서 선보여

 다수 글로벌 기업과 공동 연구 개발 및 협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진행 계획


 

뇌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이 2022년 북미영상의학회(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2022: 이하 RSNA 2022)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 뉴로핏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510k Clearance)를 받은 ‘뉴로핏 스케일 펫(Neurophet SCALE PET)’을 포함해 다수의 뇌 영상 AI 분석 솔루션을 선보인다.

 

뉴로핏은 부스에서 제품 소개와 함께 제품별 데모를 시연해 현장 참가자들이 뉴로핏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스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 ▲PET 자동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 ▲뇌 전기 자극용 영상 치료 계획 소프트웨어 ‘뉴로핏 테스랩(Neurophet tES LAB) ▲클라우드 기반 뇌 영상 분석 AI 플랫폼 ‘뉴로핏 세그플러스(Neurophet SegPlus)’다.

 

이번 학회에서 뉴로핏은 뇌 영상 분석 관련 단독 및 공동 연구 초록을 디지털 포스터와 구연 발표(Oral Session)를 통해 공개한다. 디지털 포스터 발표를 통해 공개되는 단독 연구 초록은 ▲’뉴로핏 아쿠아’의 WMH(백질 고강도 신호) 완전 자동 표준화 시스템 분석 결과와 영상의학과 전문의 판독 결과에 대한 비교 연구 ▲AI 활용 뇌 MRI 분석 시 불량 데이터를 자동으로 필터링하는 ‘뉴로 스크리너’ 개발 연구 ▲WMH와 GM(회백질)과의 관계 분석 등 경도인지장애에서 알츠하이머병으로의 전환을 예측하는 바이오마커 관점 연구다.

 

공동 연구 초록은 뉴로핏과 신생아 뇌 MRI 분석 임상과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구연 발표를 통해 공개한다. 공동 연구 초록 내용은 ‘AI를 활용한 신생아 뇌 영상 분석 연구’다. 기존에는 발달 장애가 의심되는 신생아의 경우 뇌 MRI를 촬영해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의학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뇌 발달 이상 유무를 육안으로 판별했다. 뉴로핏 뇌 영상 분석 AI 기술을 활용하면 신생아 뇌 MRI 분석 결과에 대한 정량적인 수치가 제공돼 신생아 발달 장애를 보다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I 시어터 발표에서 뉴로핏 신경과 전문의가 AI 기술 기반 뇌 영상 분석 기술을 활용한 뇌질환의 진단 및 예후 예측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개한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의학회인 RSNA에서 뉴로핏이 지난 1년간 준비해온 뇌 영상 분석 기술에 관한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며 “이번 학회에서 선보일 연구 성과들이 유의미한 사업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공동 연구 개발 및 협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915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108회를 맞이한 북미영상의학회(RSNA)는 학계, 의료계, 산업계 전문가 및 관계자 등 전세계 약 5만명 이상이 모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의학회다. 매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현지 시각으로 오는 27일부터 시작해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 

 

 

 뉴로핏㈜ (NEUROPHET Inc.)

2016년에 설립된 뉴로핏(대표이사 빈준길)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진단, 치료 가이드, 치료’의 전주기에 걸친 뇌질환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입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차세대 뉴로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개발한 빈준길 뉴로핏 CEO와 김동현 뉴로핏 CTO가 공동으로 창업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뇌구조 분석 AI 플랫폼 ‘뉴로핏 세그플러스(NEUROPHET SegPlus)’, 퇴행성 뇌질환 진단 가이드 솔루션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 뇌 자극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뉴로핏 테스랩(NEUROPHET tES LAB)’ 등이 있습니다. 

뉴로핏은 현대 의학의 한계를 뛰어넘어 뇌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돕는 것을 회사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습니다. 뉴로핏만이 보유한 뇌 과학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뇌질환 의료 솔루션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겠습니다.